대전 조부모 돌봄수당 적용대상 지원금액 기타 정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전 조부모 돌봄수당‘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대전 지역에서 시행되는 이 혜택은 육아조력자 돌봄 지원의 일환으로 제공되며, 많은 가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전시, 내년부터 출생 후 3년간 매월 30만원 지급

 

조부모 돌봄수당 시행 시기

서울특별시와 경상남도를 중심으로 2023년 하반기부터 ‘대전 조부모 돌봄수당‘이 시행될 예정입니다.이로써 이 지역의 주민들은 새로운 혜택을 받을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적용대상

이 혜택은 만 36개월 이하의 영아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또한, 기준 중위소득이 150% 이하인 가정에서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가정들은 ‘대전 조부모 돌봄수당‘의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지원금액 (서울특별시 기준)

만 36개월 이하의 영아 1명당 월 30만원을 지원합니다.더불어, 월 40시간 이상 양육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영아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추가로 지급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정보 (신청절차, 부정수급 방지)

현재 신청절차에 대한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각 지방자치단체에서 홍보 후 신청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활동계획서와 확약서를 제출하고 관련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현장 모니터링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전 조부모 돌봄수당‘은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중요한 혜택 중 하나입니다. 이번 정책 개편으로 많은 가정들이 더 나은 육아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따라서, 이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는 가정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나 주민센터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항목

내용

시행 시기

2023년 하반기부터 서울특별시와 경상남도에서 시행 예정

적용대상

만 36개월 이하의 영아를 양육하고 중위소득 150% 이하인 가정

지원금액 (서울특별시 기준)

만 36개월 이하 영아 1명당 월 30만원, 최대 12개월 추가 지원 가능

기타 정보

신청절차 및 부정수급 방지 조치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안내

 

대전 조부모 돌봄수당‘은 가족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소중한 혜택으로, 많은 가정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각 지역의 정책 변화에 주목하고, 혜택을 신청해보세요!

 

대전시, 내년부터 출생 후 3년간 매월 30만원 지급

대전 조부모 돌봄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