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신청 홈페이지 및수급자격 신청 절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한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실업급여 신청 홈페이지”에서는 어떻게 신청하는지부터 신청 절차까지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요. 지금부터 한 단계씩 알아보도록 해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 절차

온라인 교육 수강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들어보세요. 이 교육은 동영상 형식으로 제공되며, 교육 이수 여부와 함께 온라인 제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제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실업급여 수급자격 교육 이수 여부와 함께 개인정보와 구직신청 상태를 입력해주세요. 이렇게 입력하면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이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방문

온라인 제출 후에는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를 방문해야 해요. 이때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과 수급자격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대기 기간 및 1차 실업급여 인정일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 후에는 대기 기간과 1차 실업급여 인정일에 대한 정보도 제공돼요.

 

자영업자의 경우

폐업 시 실업급여 신청 가능

자영업자도 폐업 시에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 최소 1년간 고용보험 가입 및 납부한 자
  • 매출액 감소, 적자지속, 자연재해 등 불가피한 사유로 폐업한 경우
  • 적극적인 재취업 노력을 포함한 자

 

실업급여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실업급여 신청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해보세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자영업자들을 위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관할지역 고용복지센터 확인하기

여러분의 궁금한 점들이 모두 해결되길 바라며, 언제든 실업급여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고용보험 바로가기

실업급여 신청 홈페이지

워크넷 구직 등록하기

실업급여 신청 홈페이지